뉴스

회원사와 협회의 최근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2008-11-18) Special Report: Greenfluencer

월요일 2월 18, 2019

회원사소식

Special Report: Greenfluencer

최근 들어 ‘Greenfluencer’라 불리우는 사람들이 새롭게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시장의 트렌드를 이끄는 것은 물론,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에 상당히 큰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Greenfluencer’는 누구일까요? 포터노벨리에서는 ‘Greenfluencer’를 한마디로 ‘모험가’라고 표현합니다. 환경문제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있는 ‘Greenfluencer’는 기업과 그 기업의 상품이 얼마나 친환경적인지에 주목하고, 다른 소비자들에게 어느 기업과 상품이 친환경인지 아닌지 여부를 알려줍니다. 소비자들 가운데 40%는 어떤 믿을 수 있는 브랜드인지 ‘Greenfluencer’에게 의존한다고 합니다. 환경문제는 환경 그 자체뿐만 아니라 그들의 건강과도 직결되기 때문이지요. 상품의 판매는 물론 기업의 명성에도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 Stakeholder이기 때문에 기업들도 점차적으로 ‘Greenfluencer’에 귀 기울이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Greenfluencer’이신가요?
첨부된 파일을 클릭하시면 포터노벨리에서 발행한 Trend Report ‘Greenfluencers’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