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회원사와 협회의 최근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2008-03-05) 미디어 피칭팁

월요일 2월 18, 2019

협회소식

기자가 충고하는 미디어 피칭팁

1. 자신이 “이 어카운트를 맡은 지 얼마 되지 않았다”라는 말은 굳이 언급할 필요가 없다. 자신의 클라이언트에 대해 잘 모르는 것처럼 비춰져 신뢰를 떨어뜨리기 때문이다.

2. 상대방의 눈을 바라보며 간결한 어투를 사용하라. 항상 명확하고 크게 말하고 과장된 말이나 전문용어는 피해라. 자신이 맡고 있는 어카운트에 대해 자신있게 설명할 수 없다면 그게 바로 위기가 될 수 있다.

3. “내가 왜 그 기사를 써야 하죠?” 라는 기자의 질문에 대해 항상 준비하라.

4. 진실을 말하라. 자신의 회사가 좋은 회사이며 CEO도 훌륭하다라는 등의 말은 설득력이 전혀 없다.

5. 자신이 제공하는 보도 자료가 자신도 읽고 싶은 글인지 스스로에게 질문해보라. 대답이 “예”라면 대부분의 기자들과 독자들도 공감할 것이다.

[자료출처] Pitching tips from a reporter: “Would you really want to read what you are offering?”
Public Relations Tactics, PRSA Nov.20, 2007. Salt Lake Tribune business reporter Paul Beebe

 

첨부파일 : refile_2008-03-05_17-49-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