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회원사와 협회의 최근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2018-07-31)함샤우트, 글로벌 기업 ‘거쉬클라우드’와 MOU

화요일 2월 19, 2019

회원사소식

아시아 전역 동시 타겟팅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제공 예정

 

지난 30일 서울 용산구 후암동 함샤우트에서 알씨아 림(Althea Lim) 거쉬클라우드 대표(왼쪽)와 김재희 함샤우트 대표가 인터내셔널 인플루언서 마케팅 글로벌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함샤우트 제공)

 

PR&마케팅 컨설팅기업 함샤우트가 동남아시아 최대 인플루언서 네트워크를 보유한 거쉬클라우드 인터내셔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함샤우트와 업무협약을 맺게 된 거쉬클라우드 인터내셔널(이하 거쉬클라우드)은 싱가포르 본사를 비롯해 아시아 중심의 세계 주요 거점 8개국(한국, 일본, 미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베트남)에 지사를 둔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기업이다. 특히 아시아에서 가장 많은 수의 인플루언서, 셀럽, 콘텐츠 크리에이터 네트워크를 보유해 각 국가별로 가장 인기 있는 SNS 채널을 비롯한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에서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함샤우트는 이번 거쉬클라우드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잇플루언서가 보유하고 있는 국내 인플루언서와 거쉬클라우드가 보유한 동남아 메가 인플루언서를 연계해 한국과 아시아 전역을 동시에 타겟팅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알씨아 림 거쉬클라우드 공동대표는 “거쉬클라우드는 한국과 아시아 전역의 파트너들과 함께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생태계를 더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며 “다양한 글로벌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협업해나가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재희·함시원 함샤우트 공동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거쉬클라우드가 보유한 동남아 ‘메가 인플루언서’와 잇플루언서가 보유하고 있는 국내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양사간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이라며 “이로써 글로벌 진출을 원하는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에게 디지털 시대에 최적화된 글로벌 마케팅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함샤우트는 지난 3월 인플루언서 자동 매칭 플랫폼인 ‘잇플루언서(itFluencer)’를 론칭하고 인플루언서 마케팅 관련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해당 분야에서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 특히 ‘잇플루언서’는 오픈 5개월 만에 7000명 이상의 인플루언서를 확보하고 200여건의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캠페인 당 평균 신청률이 600%에 달하는 등 높은 성과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