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회원사와 협회의 최근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2015-01-19) 시너지 힐앤놀튼, 인천아시아경기대회 해외홍보 성과로 스티비 어워드 2개 타이틀 수상

월요일 2월 18, 2019

회원사소식

시너지 힐앤놀튼, 인천아시아경기대회 해외홍보 성과로

스티비 어워드 2개 타이틀 수상

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인 해외 로드쇼 캠페인으로 스티비 어워드의 국제 비즈니스 대상(IBA)

소셜 미디어 > 와< 이벤트&축제 > 두 개 부문 각 금상, 은상 수상

 

2014년 8월 21일 ? 홍보 컨설팅 회사인 시너지 힐앤놀튼(Synergy Hill+Knowlton Strategies)은 비지니스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스티비 어워드’의 국제 비지니스 대상(IBA: International Business Award)에서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 해외 로드쇼 캠페인으로 금상과 은상을 수상했다. 커뮤니케이션 분야 한국 수상사 중 2개의 부문에서 수상을 한 곳은 시너지 힐앤놀튼사가 유일하다. 스티비 어워드는 국제적인 비지니스상으로 전세계 기업단체 출품작을 대상으로 기술·경영·홍보·서비스 등 15개 부문의 성과를 각각 체계적으로 평가하여 시상하고 있다.

이번 2014년도 수상사는 전세계 60개국 3,500개 이상의 단체 중, 세계 250명의 경영자가 심사위원으로 참가해 2달간의 예선심사, 2주간의 최종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시너지 힐앤놀튼이 수행한 인천아시아경기대회 해외 홍보 케이스는 올해의 PR캠페인 중 <아시아, 오세아니아 지역 소셜 미디어> 부문에서 금상, 그리고 <아시아, 오세아니아 지역 이벤트&축제> 부문에서 은상을 동시에 수상하였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10일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시너지 힐앤놀튼은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를 모든 아시아 국가들이 하나 되는 화합과 평화의 축제로 만들겠다는 조직위원회의 비전을 확산시키기 위해 아시아 주요 6개국(우즈베키스탄 타쉬켄트,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싱가포르, 베트남 하노이, 중국 광저우, 인도 뉴델리)에서 해외 홍보 로드쇼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아시아 젊은 관객들의 관심을 촉발시키기 위해 한류스타를 활용했으며, 인천아시아드송 온리원(Only One)을 제작하고, 베트남과 중국에서 Cheer Asia! 쇼케이스를 열어 수많은 관객들과 함께 인천아시안게임의 성공 개최를 기원했다.

 

김영수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장은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 D-30을 맞아 그 동안 노력을 기울인 해외홍보의 성과가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상으로 높이 평가 받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시너지 힐앤놀튼 정현순 대표이사는 “한류와 아시아의 문화가 어우러지는 경쟁력 있는 콘텐츠로 접근한 것이 전세계적으로 우수한 사례로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시너지 힐앤놀튼은 지난 7월 아시아 PR어워드에서도 2개 부문에서 최우수상(Certificate of Excellence) 타이틀을 수상한 바 있다.

 

힐앤놀튼 스트래티지스 (Hill+Knowlton Strategies)

세계 최고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그룹인 WPP 소속의 힐앤놀튼 社는 1927년 설립된 세계 최초의 PR 전문 컨설팅 기업으로 전세계 49개 국가에 86개 지사를 포함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 유럽 및 동구권(1952년), 아시아권, 중국(1984년)에 가장 먼저 진출한 글로벌 마케팅 홍보 그룹으로 기업 이미지 관리, 브랜드 마케팅 홍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대정부 커뮤니케이션, 위기 관리 등 전 분야를 망라하는 종합 홍보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너지 힐앤놀튼 한국법인은 1999년 설립된 이래 평창동계올림픽, 여수 엑스포,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인천아시안게임 등 주요 국제행사의 홍보 컨설팅 및 LG전자, SK텔레콤, 한국타이어, 락앤락 등 한국기업의 글로벌 홍보 마케팅을 수행해 왔다. 한국법인은 현재 65명의 마케팅 홍보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