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회원사와 협회의 최근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2004-04-30) 한국PR기업협회 사업계획확정 – 교육사업강화, PR효과측정 연구지원 등

월요일 2월 18, 2019

협회소식

한국PR기업협회 사업계획확정
교육사업강화, PR효과측정 연구지원 등

(사진설명 – 2004년도 신임회장단과 회원사 대표들이 신년하례회를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한국PR기업협회는 올해의 사업계획일정을 확정 지었다. 회장단 회의를 통해 중점 추진사업으로 채택된 첫 번째는 교육사업이다. 아직 성장초기단계에 있는 PR산업의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해 가장 중요한 사업으로 의견이 모아지게 된 것.

비기너 PR 담당자들과 시니어 PR 담당자 모두를 위한 각각의 교육체계를 마련, 강화시킬 예정이다. 국내 PR서비스가 아직 그 형태와 내용이 확고히 자리잡지 못하고 서비스의 내용이 체계적이지 못한 점을 점차 개선시키기 위해 외국의 유수 PR전문회사로부터의 사장급 레벨의 교육을 실시하는 방안도 검토되고 있다.

또한 회원사들의 이익증진을 위한 사업 실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서 항상 PR계의 이슈가 되고 있는 PR효과측정 모델개발에 대한 연구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그 동안 회원사의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해온 정기 PR교육도 계속해 나갈 방침이며, 회원사 직원 뿐 아니라 PR에 관심을 가진 모든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PR관련 정기 세미나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KPRCA 회원사들의 직원들만 참여할 수 있었던 PR교육에 외부인들도 유료로 참가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 중이며, KPRCA의 정기세미나에는 각 회원사별 성공사례를 발표를 추가시키는 것을 고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