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RC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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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천윤리강령

  • 01

    회원사는 PR기업 고유 영역 밖의 결과를 고객에게 보장하지 않는다. 특히 특정언론의 기사보도와 관련한 구체적인 결과 보장 등의 상행위는 언론 고유권한에 위배됨으로 일체 삼가 한다.

  • 02

    회원사는 언론에 대해 결과지향의 목적성 향응 및 금품 제공 등 커뮤니케이션의 정도를 일탈하는 어떠한 행위도 하지 않는다.

  • 03

    회원사는 경쟁관계의 타 회원사의 이미지를 손상시킬 수 있는 근거 없는 비판이나 과도한 가격경쟁을 하지 않으며, 정당한 경쟁의 객관적 결과에 대해서 반드시 승복하는 페어플레이 정신을 준수한다.

  • 04

    회원사는 타 회원사에서 근무하는 직원을 스카우트하게 될 경우 해당 회원사가 후임자를 보임하여 업무의 연속성을 유지 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배려를 한다. 이를 위해 해당 회원사가 요청할 경우 한달 간의 시간 여유를 주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 05

    회원사는 특정 고객의 영입을 목적으로 타 회원사의 직원을 스카우트해서는 안되며, 이직이 이루어졌더라도 그 직원은 이전 회사에서 담당했던 특정 고객을 6개월 동안 담당하지 못하도록 한다.

  • 06

    회원사는 고객사의 사전 양해 없이 고객사에서 PR업무를 맡고 있는 직원을 스카우트할 수 없다. 마찬가지로 고객사에게도 회원사에서 그 고객사의 PR을 담당하고 있는 직원을 회원사의 사전 동의 없이 스카우트하는 것은 한국PR기업협회 실천윤리강령에 위배된다는 사실을 고지 시킨다.

  • 07

    회원사는 고객사와 경쟁관계에 있거나 이해관계가 배치되는 업체나 기관 또는 단체를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단 고객사의 인정이 있을 때에는 예외로 하되 고객사의 인정을 받지 못하는 경우 타 회원사를 추천하거나 고객사와의 합의에 따라 계약해지 후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 08

    회원사는 고객사를 위해 사용한 시간 및 경비에 대해 정확하고 합리적으로 청구하며 회원사가 고객사를 위해 미리 지불한 경비에 대해서는 고객사와의 합의 하에 적정수수료를 부과한다.

  • 09

    회원사는 고객사의 업무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취득한 고객 사 관련 정보를 고객 사의 이익에 반하는 일에 사용하거나 누설하지 않는다.

  • 10

    회원사는 고객사가 제공한 정보가 잘못된 것임을 알게 되었을 경우 이를 언론에 배포하지 않는다. 만약, 잘못된 정보가 제공된 사실을 추후 발견하였을 경우 즉시 이를 시정하여 언론인들이 정확한 보도를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11

    회원사는 자사 고객의 이익을 정당하게 보호하며 타 회원사 고객의 이익에 손상이 가는 어떤 행위도 하지 않는다.

  • 12

    회원사는 비회원 PR기업사가 회원사가 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며 가능하면 많은 건전한 PR기업이 회원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

  • 13

    회원사는 한국PR산업의 발전 및 PR기업의 권익도모를 위하여 공동의 노력을 경주하며 이를 위해 PR전문인 양성, 국제협력강화 및 출판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